티스토리 뷰

영화 쿵푸팬더 4에 대해 정보 그리고 주요 캐릭터 그리고 줄거리 그리고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내용들을 순차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목차

    영화-쿵푸팬더-4-포스터
    쿵푸팬더 4

    영화 쿵푸팬더 4 정보

    영화 쿵푸팬더 4(Kung Fu Panda 4)는 시리즈 작품으로서 액션 및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며 쿠키 영상은 없습니다. 이 작품의 러닝 타임은 94분이며 감독은 마이크 미첼과 스테파니 스티네가 맡았습니다. 주인공인 포(Po)의 목소리 연기를 배우 잭 블랙이 16년째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 작품에서는 내면의 평화를 뜻하는 이너 피스를 강조합니다. 이 작품은 한국에서 더빙판과 영어 자막 중에서 선택하여 관람이 가능합니다.

     

     

     

     

     

    쿵푸팬더 4 영상

     

     

    주요 캐릭터

    1. 포(Po)

    이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포는 음식을 좋아하며 용의 전사 후계자를 선택하는 데 갈등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번 작품에서 보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2. 젠(Zen)

    이전에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캐릭터로서 포(Po)의 후계자가 되는 등장인물입니다. 포에게 위험을 주면서도 그들만의 우정을 지켜나갑니다.

    3. 마스터 시푸(Master Shifu)

    포의 스승으로서 포의 훈련과 후계자 선택 등에 조언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4. 카멜레온(Chameleon)

    이번 작품에서 포와 대적하는 주요 캐릭터입니다. 카멜레온은 상대의 능력을 흡수하여 그녀만의 능력으로 발현할 수 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인 포(Po)는 자신의 가족이 운영하는 국수가게의 신메뉴 공개 이벤트에서 다양한 팬서비스를 보여줍니다. 포의 스승인 시푸(Shifu)의 부름에 포는 제이드 궁전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시푸는 포에게 용의 전사 후계자를 찾으라는 조언을 합니다. 포는 자신이 아직 용의 전사이며 영웅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어 합니다. 시푸는 포가 용의 전사 선발 대회를 개최하도록 만들지만 포는 자신을 지목하며 선발 대회는 끝이 납니다. 시푸는 포에게 명상을 권유하고 포는 명상을 하게 되지만 자신의 여러 내면 목소리에 집중하는 데 어려워합니다. 그러던 중 전당에 누군가 침입하는 것을 포는 보게 됩니다. 포는 침입자가 전당에서 보물을 훔치는 것을 막아내며 침입자를 감옥에 보내게 됩니다. 그 침입자는 젠(Zen)이었고 그녀는 포에게 타이렁이 광산에서 재공격하며 산양들이 위험을 겪은 소식을 전하게 됩니다. 젠은 포에게 타이렁의 정체가 카멜레온(Chameleon)이 변장한 것이라고 알려줍니다. 젠은 카멜레온을 만날 수 있게 해 주겠다며 포와 젠은 카멜레온을 찾으러 떠나게 됩니다. 포의 가족은 포가 걱정되어 그들을 몰래 따라가게 됩니다. 포와 젠은 카멜레온이 점령하고 있는 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포는 젠이 현상수배 중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젠은 카멜레온의 임무를 받아 포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했으며 젠의 배신으로 포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카멜레온은 포의 지팡이를 이용하여 사후세계의 전사들을 모두 소환하여 전사들의 힘을 그녀만의 힘으로 흡수합니다. 젠은 카멜레온의 막강한 모습을 보며 마음을 바꿔 포를 돕게 됩니다. 젠은 용의 전사 후계자가 되어 포와 함께 훈련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후기

    판다 캐릭터인 포를 중심으로 한 영화 쿵푸팬더 개봉 시기가 최근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판다인 푸바오(Fu Bao)가 중국으로 다시 돌아가는 시점과 비슷하면서 많은 인기를 받을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예상되는 스토리 전개와 메인 빌런인 카멜레온의 무력한 결말, 포(Po)와 이전 시리즈까지 함께 등장한 5인방의 모습을 보기 어려운 것과 같은 아쉬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하는 젠의 매력 또한 크게 부각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포의 유쾌한 모습들로 재미를 유발하고 쿵푸팬더 시리즈인 만큼 온 가족이 가볍게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인 것은 확실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