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대해 소개 그리고 줄거리 그리고 총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내용들을 순서대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소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rada)는 로렌 와이스버거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2006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모델 그리고 패션디자이너 그리고 패션 에디터 등 패션 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세상을 그려내고 있으며 원작과 등장인물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 작품은 누적 관객 수 1,378,240명을 기록하였으며 러닝타임은 109분이고 코미디 영화로서 2017년 재개봉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앤드리아(앤 해서웨이)의 성장 이야기로서 미국의 유명한 패션잡지 에디터인 미란다(메릴 스트립)의 엄격하고 까칠한 인성과 그녀의 업무 수행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줄거리
이 영화는 뉴욕을 배경으로 하여 세계 최고 패션잡지인 런웨이(Runway)에서 에디터인 미란다의 비서가 되기 위해 경쟁을 벌이는 앤드리아의 이야기입니다. 앤드리아는 미란다의 업무에 대한 엄격한 지시와 그녀의 까칠한 성격에 대해 처음에는 상처를 받지만 앤드리아의 뛰어난 업무 능력을 인정받으며 점차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앤드리아는 지원한 회사 대부분에서 서류 탈락을 하지만 런웨이에서 연락을 받게 됩니다. 앤드리아는 패션잡지 에디터인 미란다의 비서로서 일하게 됩니다. 앤드리아는 미란다의 완벽주의적인 성향과 냉정한 성격 때문에 악명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어 1년만 다녀보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미란다는 높은 악명 소문처럼 즉각적인 일 처리 그리고 각 브랜드 담당자 이름 모두 암기하기 그리고 44 사이즈로 유지하기 등 앤드리아에게 다소 무리한 일들을 시킵니다. 앤드리아는 패션 분야에서 처음으로 일해보는 것이었기 때문에 능숙하지 못하지만 패션에 대해 공부하며 노력합니다. 앤드리아가 바쁜 일상을 보내게 되면서 그녀의 남자친구는 서운해하게 되고 둘은 이별하게 됩니다. 이후 앤드리아는 미란다의 비서로서 능숙하게 일하게 되고 불가능해 보였던 일도 해결하게 되면서 미란다의 인정을 받게 됩니다. 앤드리아는 미란다의 유럽 패션위크 동행 제안을 거절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기자가 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이후 앤드리아는 미란다의 추천서를 받아 뉴욕의 신문사에서 일하게 됩니다.
총평
이 작품은 패션 산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세계를 그려내며 그중에서도 패션잡지 에디터인 미란다의 엄격한 인성과 앤드리아의 성장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 잡지 산업 분야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으며 모델들의 일상과 패션 디자이너들의 고민 그리고 패션 에디터들의 업무 스타일 등을 섬세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미란다의 엄격한 성격과 앤드리아의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 그리고 업무 능력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떤 환경에서도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과 자신의 인격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패션 잡지 산업의 경쟁 그리고 그에 따른 인간관계의 복잡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란다가 경쟁을 대하는 모습에서 우리는 성공을 위해 노력하면서도 우리 자신을 잃어버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앤드리아가 패션 잡지 산업에서 일하면서 패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앤드리아는 미란다의 엄격한 지시에 따라 패션 관련 일을 수행하면서 점차 패션의 매력과 중요성을 깨닫게 되고 이를 통해 패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됩니다. 이는 우리에게도 새로운 분야나 관심사에 대한 탐구와 발견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이 작품은 엄격한 상사인 미란다와 그녀의 비서인 앤드리아의 복잡한 인간관계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업무 상에서만이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