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에 대해 정보 그리고 줄거리 그리고 주요 등장인물 소개 그리고 총평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순차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영화-브리짓-존스의-일기-포스터
브리짓 존스의 일기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 정보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Bridget Jones's Diary)는 2001년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작품으로서 감독은 샤론 맥과이어(Sharon Maguire)입니다. 주연 배우들에는 콜린 펏(Colin Firth), 휴 그랜트(Hugh Grant), 르네 젤위거(Renee Zellweger)가 있습니다. 콜린 퍼스는 마크 다시 역을 맡았으며 휴 그랜트는 다니엘 클리버 역을 맡고 르네 젤위거가 브리짓 존스 역을 맡았습니다. 이 작품의 러닝타임은 97분입니다.

줄거리

이 영화는 30대의 싱글 여성인 브리짓 존스(르네 젤위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일상들을 담아냈습니다. 그녀가 런던에서 한 출판사에서 홍보 업무를 담당하며 직장 생활하면서 인생과 사랑에 대해 고민을 겪게 됩니다.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브리짓 존스는 변호사인 마크 다시(콜린 퍼스)를 소개받지만 마크 다시가 그녀를 험담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이후 브리짓은 새해를 시작하면서 완벽한 인생과 사랑을 찾는 것을 다짐하며 일기에 기록합니다. 그녀는 한 출판사에서 일하면서 그녀의 상사이자 마크 다시와 동창인 다니엘 클리버(휴 그랜트)와 만나게 됩니다. 브리짓 존스는 바람둥이인 다니엘 클리버에게 초반부터 매료되지만 그와 장기적인 관계에 적합한 것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다니엘 클리버의 이야기를 듣고 무뚝뚝한 마크 다시와 오해가 생겨 갈등이 잦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이 정말 사랑하는 남자가 곧 마크 다시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브리짓은 마크 다시의 가족 파티에 참석하여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려고 하지만 그에게는 이미 약혼녀가 있다는 사실과 그는 뉴욕의 로펌 수석 변호사로서 활동할 것이라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브리짓 존스는 슬픔에 빠지게 되지만 이후 마크 다시가 그녀를 찾아오게 됩니다. 브리짓이 옷을 갈아입는 동안 마크 다시는 브리짓의 일기장을 보게 되는데 그 일기장에는 마크 다시의 험담으로 가득했습니다. 마크 다시는 그것을 보고 집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브리짓 존스는 옷을 갈아입던 도중 그를 찾아 밖으로 나와 그에게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마크 다시는 새로 구매한 일기장을 선물로 주게 되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브리짓 존스와 마크 다시의 행복한 장면으로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주요 등장인물 소개

이 작품에 주요 등장인물은 콜린 퍼스(Colin Firth), 휴 그랜트(Hugh Grant), 르네 젤위거(Renee Zellweger)가 있으며 콜린 퍼스는 마크 다시 역을 맡았으며 휴 그랜트는 다니엘 클리버 역을 맡고 르네 젤위거가 브리짓 존스 역을 맡았습니다. 마크 다시는 초반부에는 냉담한 분위기를 풍기지만 착한 마음을 지닌 변호사로서 브리짓 존스와 관계가 전개됩니다. 다니엘 클리버는 매력적이며 여성들에게 관심이 많은 바람둥이 캐릭터로서 신뢰와는 거리가 먼 인물입니다. 브리짓 존스는 이 영화의 주인공으로서 사랑과 자신에 대해 깊게 생각하며 해답을 찾으려고 노력하면서도 조금은 서툰 모습을 보여줍니다.

 

 

 

총평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는 유머와 감동 그리고 훌륭한 연기로 호평을 받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유머와 감동을 잘 조화시켜 관계의 복잡성을 담아내면서도 각 캐릭터 간의 대화를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어냅니다. 이 작품은 런던을 배경으로 하여 도시 풍경을 현실적으로 담아내어 영상미를 높였습니다. 영화의 사운드 트랙은 각 장면들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주인공인 브리짓 존스 여성을 통해 몰입감을 제공하고 그녀의 일상 속에서 관객들이 함께 웃고 공감할 수 있는 순간들을 제공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한 여성의 성장에 대해 유머스러우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아내어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생각거리를 제공합니다.

반응형